‘상상을 현실로 만들다’ 블록체인 기반 군집비행 제어기술 선보인 다온아이앤씨

‘상상을 현실로 만들다’
블록체인 기반 군집비행 제어기술 선보인 다온아이앤씨

 
◈ 다온아이앤씨, 국내 최고의 드론라이트쇼 전문기업으로 평가
◈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AI 기반 자율 군집비행 제어기술 공개

국내 군집드론 전문기업인 다온아이앤씨가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군집비행 제어기술을 선보였다. 다온아이앤씨는 지난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된 ‘2023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기술-새로운 세계의 개막(Technology A New World Arising)’을 주제로 D-TMS(DAON-Traffic Management System), 드론라이트쇼, 드론에듀테크 사업 등을 소개한다.
 


드론라이트쇼 전문기업으로 크게 주목

지난 2015년 설립된 다온아이앤씨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다’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군집비행 제어 시스템‧AI 자율비행‧드론라이트쇼를 통해 기술 혁명 시대에 참신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혁신을 시도하는 군집드론 전문기업이다.
 
특히 다온아이앤씨는 국내 최고의 드론라이트쇼 전문기업으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밤하늘을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드론버타이징(Drone-Vertising, 드론을 통한 광고 방식)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현재 군집비행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연구개발중인 국내 최초 AI 군집비행 제어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2022년 이와 관련한 특허를 출원했다. 다온아이앤씨는 이를 바탕으로 미래항공교통(AAM) 시장의 핵심요소인 군집 자율비행 알고리즘을 직접 개발해 미래의 드론택시‧드론택배‧군용드론 등 수천, 수만 대의 드론이 오고 가는 상황에서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D-TMS, DAON-Traffic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하고 있다.
 

사진 : 다온아이앤씨


사진 : 다온아이앤씨

군집드론 코딩교육 콘텐츠도 선보여
한편, 다온아이앤씨 에듀테크 시장에 군집비행 기술을 접목시킨 군집드론 운용‧정비 교육 콘텐츠와 군집드론 코딩 교육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정밀착륙‧물류 배송‧촬영 등 다양한 임무장치를 군집드론에 장착해 실제 산업에서의 활용도 높은 교육 콘텐츠와 함께 스크래치 및 파이썬 코딩을 통해 누구나 군집비행을 설계할 수 있는 군집드론 코딩교육 콘텐츠도 소개한다. 이와 연계해 전시회 기간 중 드론이벤트 및 체험존에서 군집드론 코딩교육도 진행한다.
 
다온아이앤씨 양찬열 대표이사는 “2023 드론쇼 코리아 참가를 통해 다온아이앤씨가 그리는 미래와 혁신적인 기술을 보여드리고자 오랜 시간 준비했다”면서 “기술을 통한 새로운 세계의 개막을 준비하는 다온아이앤씨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월간항공 편집팀